본문 바로가기
캠핑용품 사용후기

네이처하이크 자충매트 더블10cm 실사용 후기 + 바람 쉽게 빼는법

by 잘록한김똘빵 2023. 6. 14.

어느덧 저도 캠핑 5년 차에 접어들기 시작하였고, 여느 캠린이들 마냥 발포매트 하나로 캠핑을 해오던 차 지인이 사용하던 자충매트를 한번 경험한 후로  신세계를 맛보았더랬죠. 고심고심 끝에 제가 선택한 것은 바로!

네이처하이크 자충매트 더블 10cm

네이처하이크-개봉-사진네이처하이크-자충매트-구성품

보시다시피 패킹사이즈는 좀 큰 편이긴 합니다. 하지만 잠자리만큼은 중요하다 생각하여 거거익선 아니겠습니까?

공기-넣기전공기-넣은후
왼쪽 공기 넣기 전 / 오른쪽 공기 넣은 후

감성 다섯 주걱 때려 넣은듯한  베이지 컬러에 싸구려 폴리소재가 아닌  페브릭?? 같은 재질이라 끈적임 없이 쾌적하게  숙면을 취하실수 있어요.

스윙-밸브-움짤

요즘 자충매트들은 스윙밸브를 적용하여 바람을 좀 더 쉽게 넣고 뺄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요!! 이렇게 양쪽을 돌려주면 자충매트답게 자연스럽게 바람이 주입이 되어 부풀어 오르게 되고요.

스윙-밸브-바람빼는-방향

반대로  스윙밸브를 맞춰서 돌려주면 바람을 빼면서 다시 자충이 되는 불상사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.  더 이상 부풀지 않아요! 대신 삐뚤지 않게 잘 맞춰 주시는 게 중요한 부분입니다.

매트-위에-누운모습
132x200x10 사이즈

네이처하이크 자충매트 더블 10cm는 가로 132cm 세로 200cm입니다. 보시다시피 키 181cm 90kg인 제가 누워도 널찍한 사이즈이신 걸 보실 수 있어요. 성인 두 명이서 쓰면 딱 맞을 듯합니다.

10cm-두깨-누은모습

더 군다나 어마어마한 패킹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10cm 두께를 고른 이유는 90kg 성인이 누워도 땅에 닿는다는 느낌이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. 간혹 7cm 이하의 저렴한 제품들은 파쇄석이나 큰 돌이 튀어나오는 부분에서 불편감을 느낄 수가 있더라고요.


자충매트 유저분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바람 쉽게 빼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.

에어펌프-구성품

캠핑학교 MEERKAT 휴대용 에어펌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. 무선제품으로 휴대성도 좋은뿐만 아니라, 기본 구성품들 중 중간에 두 개의 노즐을 연결하면 다른 커낵트 없이도 바로 사용이 가능 한 부분에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 물론 에어 펌프 성능도 기본에 충실하고 있고요!

스윙-밸브-에어펌프-결합모습

사진처럼 스윙밸브에 딱 맞게 꼽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. 고무재질 패킹이다 보니 세는 곳 없이 밀착이 잘되어 빠르게 바람을 넣고 뺄 수 있게 돼있어요.

에어펌프로-바람-빼는-움짤
x8배속
에어펌프로-바람-뺀모습

자충매트에 꼽아놓고 기다리고 있으면 1분 남짓한 시간 안에 빠싹 말린 오징어 마냥 접히게 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.
여기서 한 가지를 추가하자면 한쪽으로 바람을 어느 정도 다 빼고 난 후, 반대쪽 밸브에 한 번 더 바람을 빼주게 되면 조금 더 납작해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자충매트-무릅으로-접는-방법

잘 말려진 자충매트를 주름에 따라 반틈 접어준 후 무릎으로 꾹꾹 눌러가며 말아줍니다.

H스트랩-사용방법

동봉된 H스트랩으로 단단히 고정후 버클로 채결해 주면 끝!

마무리-포장-사진

나름 처음 배송받을 때와 차이가 크게 없는 듯합니다.

장점

  1. 감성감성한 디자인과 컬러.
  2. 충분한 두께에서 오는 편안함.
  3. 가성비 제품 답지 않은 재질과 편안함.


단점

  1. 생각보다 큰 패킹 사이즈.
  2. 해외 직구 시 불편한 AS.